
몇일전 넘어지면서 PSP 3005번 좌측이 깨졌습니다.
동영상등에서 보셨다시피 저의 PSP는 RR색상입니다. 레어(한정색상)급으로 통하죠
우선 저의 실수로 생긴 부분이라 사비를 들여서라도 수리를 받는게 맞는듯했습니다.
상담원에게 파손부위와 교체가능 여부를 확인해봤습니다.
중요한것은 케이스교체시 현재 사용중인 색상과 동일한것으로 교체를 해야 한다더군요 [소니의정책]
여기서 문제는 "한정색상은 소니정품이 국내서비스센터에는 없다" 라고 말하더군요
저는 그럼 입고날짜를 알려달라 입고되면 수리할께요 라는 주문을 했습니다. "예정에 없다 언제들어올지도 모른다"
내가 그럼 RR색상을 포기하겠다 국내에 있는 색상으로 교체를 원한다 [여기까지 상담원과 2번통화를 했습니다. 상담원 나름 최선을 다해서 상담해주더군요 해결이 안되서 문제지 1번의 소니통화로 2번의 담당자 해피콜을 받은거니 그리 나쁘지는 않은 상황] - 센터에서 소비자에게 할소리는 아니죠
방금 전화가 또 오더군요
한정색상이 없으니 검정색으로라도 교체를 원하시면 해주겠다. - 교체불가에서 교체로 돌렸습니다.
[교체색상으로 준비된건 검정색뿐이다라고 합니다. 원래는 RR이기때문에 RR로 해야 하지만 특수성을 인정해서 교체를 해주겠다라는 거죠]
살며시 상담원을 떠보기로 하고 떠봤습니다.
그럼 소니에서는 해결 못보지만 사설업체에서는 원하는 색상 다 갖고 있으니 거기서 하면 남은 A/S는 케이스를 제외한 부품과 소프트웨어적인건 책임져 줄거냐 [제가 하는일이 A/S업이다보니 이런건 딱뿌러집니다.]
상담원 왈 : 저희는 사설업체에 맡긴 제품이더라도 1회에 한해서는 A/S를 해드리고 있으며 커펌된 제품이더라도 1회에 한해서는 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전에는 해드리지 않았습니다만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 일반적으로 커펌된 PSP는 소니에서 수리불가였기때문에 커펌사용자분들이 이용하는 일은 많지가 않을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1000~2000번 사용자는 수리받은 후 다시 재 커펌을 하면 그만이지만 3천번의 경우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하지말라고 메모나 수리직원에게 말하면 소프트웨어는 손데지 않는게 A/S업체들이 대부분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단. 소프트웨어가 심각한 문제가 있을 경우 소비자에게 통보 후 다시 소프트웨어를 넣는 작업은 하지만 일방적으로 업데이트는 하지 않습니다.
이말에 끌려가면 안되죠
현재 제 상황은 제가 소니에 의뢰를 한거고 소니에서 해당 부품을 갖고 있지 않는 부분입니다.
어쩔수 없이 사설업체를 찾아가야 하는 상황이고 소니에서 부품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받을수 있는 1년3개월의 수리보증도 끝나는 상황이다
내가 원하는건 소니의 부품준비의 문제로 인하여 사설업체를 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나머지는 남아있는 기간동안 소니에서 A/S를 처리해주는것이 맞다 라고 했더니 상담원도 알아듣더군요
방법을 찾아보자 내 손에서 해결볼수 있는것이 아닌문제다
윗분들과 논의를 해보고 처리가 어떻게 될수 있는지 연락을 다시주겠다 에서 매듭이 되고 있고 전화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왔습니다. - 결론 검정색으로 할래 아님 니가 사설에서 교체받고 A/S남은기간 포기할래로 결론이 났습니다.
소니의 부품조달문제를 소비자가 다 뒤집어 써야 하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소니에서 케이스교체를 할경우(3005기준) : 앞판 뒷판 (각각2만5천원가량) / 버튼 (1만5천원가량) 기타 (2만원가량) = 거의 8만원이 나오더군요 교체되는 색상은 검정색뿐
가격은 유동입니다. A/S기사가 봐서 가격이 변동된다라고 하더군요
상담원 누님은 부셔진 부분만 교체하면 되지 않냐라는 얘기를 했지만 "PSP특성상 그게 가능하냐 혹시 PSP를 갖고 계시다라면 액정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단일 색상 통일된 기기가 PSP인데 알록달록한 PSP를 만들고 싶지는 않다라고 말을 해줬습니다"
PSP는 휴대용이라 언제 어떤 사고가 날지 모릅니다. 아무리 조심히 쓴다하여도 손상을 작게 또는 크게 입을수 있죠 구입후 쟁겨놓고 사용을 안한다라면 모를까 실사용이라면 고장이 날수가 있죠
소니의 A/S의 허술함에는 답이 없지만 그나마 최전방에서 소비자의 요구사항에 맞춰서 상담하려고 노력하는 콜센터 직원에게는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 제 PSP상태는 파손이라기보다는 긁힌 부분이고 중고판매를 하지 않을거라 크게 상관은 없고 사용상 아무런 하자가 없는 상태입니다. 중고판매시에만 문제가 생기지만 중고판매는 안하죠
혹시 소니의 A/S는 어떻게 될수 있나 라는 궁금증 유발로 전화를 해본거니 여러분들도 PSP에 문제가 생긴다라면 커펌이든 아니든 상관하지 마시고 전화를 해보시면 답을 찾게 될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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