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금을 하니 150불을 주더군요 어둠의 루트로 구입했습니다. 만원에 150불이라 혹가더군요
마침 제 PSP GO도 정펌 6.20으로 올라왔고 솔찍히 HBL도 기대하긴 뭐하고 GO나 게임기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질러봤습니다. (그간 HBL 릴리즈를 거의다 해본결과 버전업을 해야 구동이 되는 홈브류들이 늘어난다는걸 알았씁니다. 개발자들이 하위펌웨어보다는 6.20관련된 수정을 대거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처럼 업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버전업을 할지 말지는 저의 생각일뿐 모든분들이 저를 따라서 업하지는 마세요 잘못하면 망할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이번 PSN게임을 받은게 있으니 보험을 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

150불로 게임 4개를 구매해봤습니다.
(PSP GO의 경우 16기가의 메모리용량이 있으니 넉넉하게 8~10개정도의 게임을 넣고 나머지는 동영상이나 음악.사진등을 넣으면 될듯합니다, 그래봐야 3만원이면 신규타이틀 1개값도 안된다고 봐야겠네요)
많이도구매되네요 이렇줄 알았으면 몇만원어치 더사서 PSP GO메모리 용량좀 더 채워둘걸 그랬나 봅니다.
이제 PSP 정식펌웨어 사용자라하더라도 이런 방법이 오래전부터 유통되고 판매되는 마당이라면
그들을 꼭 정품사용자라는 시각으로 바라보긴 어렵겠씁니다.
특히 PSN사용자라면 더 할말이 없을거 같습니다.
이런 계정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니로부터 계정이 막히게 됩니다 즉 막힌 이후로는 게임을 다시 받을수 없습니다. 그래도 실수로 버전을 올린 정식펌웨어 사용자에게는 뿌리칠수 없는 유혹이라 생각이 듭니다.
요즘들어서 왜 PSP GO가 예전보다 잘팔리는지 이유를 알수가 있었습니다.
소니로부터 계정이 압류되더라도 기기인증을 해지하지 않는 이상 게임을 계속 구동됩니다.
생각좀 더 해보면 막히기전 1만원어치가 아닌 2~3만원 어치를 구매할시 게임의 양은 말을 안해도 아실듯합니다. 커펌과 다를게 있다라면 홈브류 사용여부와 기타기능들을 못쓸뿐 돈주고 불법하는거라 보면되겠네요 이 경우는 계정구입전 한번에 몇만원 어치를 사야됩니다.
판매자는 불법판매되는 계정을 통째로 넘겨줍니다. 소니가 막을때까지는 본인거라 보면됩니다.
(구매를 나눠서 하지않고 한계정으로 2만원에서 3만원정도 구매시 게임마다 계정이 갈리는걸 막을수도 있고 귀차니즘이 좀 사라집니다. 곧있음 메틸 기어 피스 워커 영문판이 나오는데 이시점에서 구입해서 받아서 할수도 있으니 좋겠군요)
인터넷에서 파는 계정을 구입후 : 구입후 24시간 내로 충전된 금액을 다쓰세요 다음에 받을 생각으로 아끼셨을 경우 이런일도 나오게됩니다. 계정블럭으로 인해서 나머지 금액을 사용못함 제가 이래서 게임 4개를 다 받아버렸지요 PSP기기로 받는것보다 PSP GO로 받으면 빠른속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 계정은 무작위로 만들어지는 계정과 비번이기때문에 누군가가 비번을 바꿀 위험부담은 없어보입니다.
구매전 판매자와 얘기를 해보니 이런거 어디서 구하냐 라는 질문에 카드깡된 외국신용카드로 결제를 한다고 하더군요 [이건 판매자가 안심시키려는 말일수도 있습니다. 이런짓 할애들은 짱꼴라애들이니까요]
제가 받은 계정은 프랑스인 계정이었습니다.
비단 HBL의 등장이라는것도 있지만 그것보다 1만원이면 북미PSN에서 PSP게임 4가지를 받을수 있거나 또는 클레식게임으로만 다운로드시 약 13개를 받을수 있다고도 하더군요
암튼 놀랍습니다,
[PSN은 PSP GO전용이다]
이런 말을 하는분들이 놀라울정도로 많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모든PSP에 적용이 되어있고 기존 PSP기기들부터 시작된것이 PSN입니다. 다만 틀린것이라면 UMD유무가 판가름나서 인터넷으로 받아야만 하는 상황과 UMD를 구입해서 게임도 즐길수 있고 PSN으로 받을수도 있냐의 차이입니다.
따라서 PSN은 PSP GO전용이다라는 말은 말도안되는 소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PSN 북미계정구입후 인프라모드가 가능한지]
이건 포기하시는겁니다. 다만 싱글모드만을 위한 구매라 보시면 됩니다.
최근 인프라대응해서 특정키값을 입력해야만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되지 않습니다.
커펌에서 인프라모드의 제한이 있는것과 같은 맥락이라 보시면 됩니다.
기기자체는 합법이지만 북미계정을 구입해서 다운받은 게임은 불법ISO와 다를게 없습니다.
더군다나 초반에 된다치더라도 소니에서 계정압류를 하게되면 인프라를 할수가 없어지겠지요
다만 기기자체에서 게임이 구동이 되는건 PSN을 이용하면서 기기인증관련 자료가 넨드에 저장이 됩니다. 이것을 게임구동시 불러오기때문에 계정이 압류된다하더라도 싱글풀레이는 얼마든지 할수 있습니다.
단 Kia를 지원하는 게임들의 경우는 소니서버를 이용하는것이아니기때문에 인프라모드를 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싱글게임을 할경우는 굳이 네트워크 스위치를 ON시켜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서 구매가 가능한가요]
북미 1만원에 150불(현금 14만원정도)은 손만뻣으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업자들이 여러명 있다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PSP가 거래되는 모든 인터넷장터에서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북미PSN을 쓰려면 어떻게 하나요]
아이디가 없는분들은 북미PSN을 인터넷을 통해서 접속후 가입하시면 됩니다. 국내 PSN아이디와 다르게 가입하세요 PSP또는 미디어GO에서 접속시 접속하는 아이디에 따라서 북미 또는 국내 그외 PSN으로 접속이 되는 구조입니다. 굳이 언어변경이나 문자집합 변경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에 있는 계정을 구입하실 경우 북미계정을 넘겨받기때문에 넘겨받은 아이디와 비번을 미디어 GO에서 접속하시면 알아서 북미로 들어가지겠죠
[PSP메모리를 초기화 또는 포멧할 경우]
미디어 GO를 이용해서 게임을 백업하면 하드디스크로 게임이 이동됩니다.
메모리초기화나 포맷후 다시 미디어GO를 이용해서 게임을 넣으시면 되겠죠
[계정블럭이 된 경우]


불법계정을 구입후 24~48시간 내로 계정은 소니로부터 압류당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미 다운로드 받은 게임은 구동에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단 PSP에서 다른계정으로 PSN을 둘러본후 다시 사용을 할경우는 저는 해보지 않았지만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미디어GO를 이용해서 백업을 뜬 후 PSP에 다시 넣을 경우 게임구동여부는 장담 못하겠습니다.
50:50이니 싸구려 게임 구매자분들이 계시다면 게임 한개만 테스트 해보세요 PSP내부(넨드에파일이 있습니다.)에 들어있는 인증관련 파일이 변경되는 순간 게임구동은 안됩니다.
이부분은 기존에 5명씩 계정공유하는 분들이 잘알거 갔습니다. 그분들이랑 틀리다라면 계정이 막히느냐 안막히느냐 입니다.
압류당하고 게임은 구동된다라면 한번에 많은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게
2~3만원 어치를 사는게 최선이라 보여집니다. 저도 한번에 더 살걸 하는 생각을 하게되는 포스팅입니다.
PS
게시물 내용을 전면 수정했습니다.
전에는 잘되던 PSN디그립트가 더이상되지 않는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